본문 바로가기
포털사이트

네이버 뉴스 개편안, 언론사 반응 '대조적'

by 수레바퀴 2006. 8. 21.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가 21일 초기 화면 뉴스박스에 언론사별 코너 신설, 뉴스검색시 아웃링크를 골자로 하는 네이버뉴스서비스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에 따르면 첫재,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제휴 언론사에 한해 네이버 메인 페이지의 뉴스박스를 직접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기존 네아버 뉴스와 함께 ‘언론사별뉴스란’이 뉴스박스에 별도로 신설되며, 언론사가 직접 편집한 기사는 언론사 해당 기사 페이지로 링크된다.

 

이용자들은 기존 네이버 뉴스 또는 선택한 최대 4개 언론사 뉴스 중에 가장 먼저 보고 싶은 서비스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뉴스박스 ‘언론사별뉴스란’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언론사는 “5년 이상 발행 또는 온라인 서비스하였으며, 문광부 정기간행물로 등록된 언론사”로 제한을 뒀다.

 

또 뉴스 검색시 뉴스 검색 결과를 해당 언론사로 넘기는 링크 서비스는 제휴 언론사부터 시작해 연말까지 공개되는 일정 기준에 준하는 언론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박정용 유닛장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이용자 뉴스 선택권 확대, 진화된 포털 뉴스 서비스 제공, 언론사가 직접 독자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 마련에 있다”고 말했다.

 

박 유닛장은 “언론사가 판단할 부분이지만, 상당히 호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개편안에 대한 언론사들은 반응은 대체로 덤덤한 편. 그러나 일부 내용에 대해서는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매경인터넷 명승은 기자는...(중략)

 

출처 : 온라인미디어뉴스

덧글 : 최종 정보는 온라인미디어뉴스에 등록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