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SchoolSports> 소유의 웹 사이트


세계적인 스포츠채널 ESPN이 고교 스포츠 미디어 기업 <SchoolSports>를 인수했다.

팬을 대거 확보하고 있는 미국내 스포츠 선수들을 조명하고 있는 전문 출판기업인  <SchoolSports>과 ESPN이 전격 뭉쳤다. 그러나 자세한 계약조건은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SchoolSports>는 온라인에서 <Risemag.com>을 운영 중이며 고교 농구 이벤트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이번 인수로 일단 <SchcoolSports>가 발행하고 있는 매거진 <Rise and Girl>의 콘텐츠를 ESPN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 <SchoolSports> CEO 짐 카우프만(Jim Kaufman)은 대표직을 계속 맡을 예정이며 ESPN의 여러 채널들을 통해 활약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국의 유명 스포츠 매거진 기업인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lllustrated)>는 스포츠 전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Takkle.com과 제휴를 한 바 있다.

또 고교 선수들을 다루는 인터넷 기업인MileSpilt와 육상 관련 콘텐츠 전문 기업인 <Rodale’s Runner’s World>도 제휴를 하는 등 미디어 기업과 SNS 업체간 결합이 붐을 이루고 있다.

이처럼 스포츠 등 뉴스 콘텐츠를 생산해온 미디어 기업이 해당 분야의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상호 연계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높이려는 유통 전략은 확산될 거승로 전망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