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악전문 방송 MTV가 AP와 제휴해 'Street Team 08' 프로젝트를 런칭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각 주와 워싱턴 D.C.에서 각각 1명씩 모두 51명의 시민 기자가 참여, 대통령 및 의회선거와 관련 리포팅을 하게 된다.
매주 업데이트되는 리포트는 비디오, 블로그, 포드캐스트,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노출되며 Think.MTV.com 웹 사이트와 MTV의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 AP 통신은 자사의 온라인 비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한다.
시민기자는 MTV의 젊은 시청자들의 대표로 대학신문 기자, 커뮤니티 기획자, 다큐멘터리 제작자 등 다양한 경력의 소유자들이다.
이 프로젝트는 미디어 컨설팅 기관인 나이트 재단(Knight Foundation)으로부터 뉴스 변화 프로젝트와 관련된 70만 달러의 예산을 지원받았다.
특히 AP가 단순히 전통 미디어로서가 아니라 선거 국면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려는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가능하게 됐다.
이에 앞서 뉴욕타임스는 정치 블로그 PurpleState와 함께 대선 캠페인에 공동으로 나선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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