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_journalism

SBSi, 콘텐츠 공유로 UCC 노린다

by 수레바퀴 2006. 8. 23.

SBSi가 SBS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이용자제작콘텐츠(UCC)의 길을 열었다.

SBSi는 22일 SBS 웹사이트에서 일부 방송 콘텐츠를 무료 공개, 이용자들이 마음껏 편집하고 개인 블로그 등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넷티비(NeTV)'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넷티비 서비스를 활용하면 영상, 이미지 등을 결합할 수 있고, 자막삽입도 가능하다. 그러나 넷티비 서비스에 오픈된 SBS 프로그램은 스타 출연 부분과 오락성이 강한 동영상 클립으로, 기존 유료 드라마일 경우는 결제를 하게 돼 있다.

SBSi 관계자는 "넷티비는 동영상의 90% 이상이 방송콘텐츠로 제작되고 있어 이용자들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모색해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 분야를 키우기 위해 지속투자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BSi는 네이버·엠파스 등 주요 포털과의 제휴를 통해 (중략)

 

출처 : 온라인미디어뉴스

 

----------

 

SBSi의 콘텐츠 공유는 UCC 시장을 향한 방송사의 전략으로 높이 평가된다. 그러나 아직 전면적인 공유가 아니라 오락성이 강한 일부 콘텐츠에 제한돼 있어 아쉬움이 있다.

 

SBSi는 동영상전문포털을 추진할 것으로 보여지는데, 당분간 일부 기존 포털사이트와 공동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편으로는 판도라TV 등 동영상전문포털에서 파행적으로 활용되는 방송사 콘텐츠에 대한 법적 문제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광고 시장 등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Online_journalis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환기의 뉴스  (0) 2006.08.25
[펌] 기자는 멀티플레이어  (0) 2006.08.17
종이신문의 비디오 뉴스 열풍  (0) 2006.0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