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미디어뉴스/국내

SBS 김연아 경기장면 포털전송 않는다

by 수레바퀴 2009. 10. 16.

김연아를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SBS가 올해 ISU 피겨 그랑프리 시즌 개막에 맞춰 국내 유일의 피겨 서비스를 론칭했다.

온라인미디어뉴스 보도에 따르면 SBS는 14일 SBS 웹 사이트 스포츠뉴스 섹션과 피겨 서비스를 개편해 오픈했다.

이번 개편에서 두드러지는 것은 피겨 기록실로 김연아 선수는 물론이고 아사다 마오 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영상을 지난 2007년 그랑프리 파이널 자료부터 대회별, 종목별로 제공한다.

영상은 500K 일반 화질로 서비스한다.

SBS측은 "피겨 서비스로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무료 서비스 중에는 세계에서 유일하다"면서 "관련 영상은 계속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시즌처럼 현지 중계를 위해 파견된 중계진들이 인터넷 전용 영상과 글을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그러나 SBS는 자사 사이트 활성화 등을 위해 올해 시즌부터 관련 영상을 인터넷 포털에 전송하진 않을 방침이다.

SBS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 영상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서비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불가피해 보도영상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15일 현재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제공 중인 영상은 경기 장면이 아니기 때문에 전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렇게 되면 일반 이용자들은 김연아 선수 등의 경기장면은 SBS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게 된다(조선, 조인스 두 언론사사이트에는 아웃링크 제휴를 한다).

한편, SBS는 오는 2012년까지 ISU 주관의 피겨스케이트는 물론이고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트 대회의 독점중계권을 갖고 있는 것을 감안 향후 스포츠 사이트의 특화 방침을 갖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SBS는 피겨 마니아층을 사로잡기 위해 키워드 검색, 다운로드, 고화질 영상에 대한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등을 곧 내놓는다.

덧글. 스포츠 경기 중계권을 보유한 방송사는 일반적으로 배타적 권리를 인정받는데 프랑스의 경우에는 다른 일반 매체사는 경기장 내 인터뷰도 불가라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