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퍼런스 발제자와 주요 프로그램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가장 뜨거운 이슈인 '미디어'와 '콘텐츠'의 트렌드 전망과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대표 황준하)는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틸타워에서 '미디어 & 콘텐츠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09'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신문, 방송, 인터넷포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시장을 진단한다.

첫째날은 TV, 신문, 출판, 광고,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 등에 대한 전망을 다루고 둘째날은  방송, 영상, 음악, 게임, 모바일 등의 콘텐츠 비즈니스 전략이 소개된다. 

양일간 열리는 컨퍼런스 기조연설은 조선일보미디어연구소 박창신 실장,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노준석 정책개발팀장이 각각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국내외 현황'과 '컨버전스 시대의 미디어 2.0 패러다임'을 맡는다.

또 SBSi 박종진 팀장, 한국경제신문 최진순 기자, 출판마케팅연구소 한기호 소장, 제일기획 황학익 국장, 야후코리아 명승은 차장이 첫째날 세부 세션 발표를 담당한다.

둘째날은 iMBC 정병진 부장, 씨네21 김준범 이사, SK커뮤니케이션즈 김종현 팀장, 엔씨소프트 김주영 팀장, 엔터키너 한지형 책임이 세부 세션 발표자로 나선다(그림 참조).

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째날 세션 중 하나인 '신문2.0으로의 컨버전스 미디어 전략'을 발제한다.

신문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향한 도전의 길목에서 던져지는 전략적 과제들과 한국 신문업계가 직면한 '신용의 위기'에 대해 고찰하고 이것이 컨버전스 패러다임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세부 내용은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017-2600.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의 여왕  (0) 2009.05.21
미디어와 콘텐츠 컨퍼런스 열린다  (0) 2009.03.04
신방겸영은 '조건부 찬성'이지만...  (0) 2009.01.06
이외수 선생님께  (0) 2008.12.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