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선닷컴>이 블로그 뉴스를 런칭했다.

<조선닷컴>은 지난 14일부터 <조선닷컴> 블로거들의 글을 '뉴스'로 간주해 <조선일보> 기사와 동일한 틀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조선닷컴> 블로그 개설자에 한해 적용되는 이 서비스는  내년 초부터는 메인 인덱스에 확대 노출할 계획이다.

<조선일보> 인터넷뉴스부 황순현 팀장은 "20일 처음으로 초기화면에 블로거 글을 기사처럼 노출했다"면서 "적정한 시기에 외부 블로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팀장은 "내년 상반기 중 메타 블로그를 가동할 것"이라면서 "가급적이면 다른 블로그 플랫폼의 다양한 글을 소개하는 게 원칙이기 때문에 조선일보 비판글도 합리적이라면 실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블로거 뉴스는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블로거들이 RSS 피딩을 하면 조선닷컴 톱 기사 등의 형태로 적극 노출하고 블로거에게 트래픽을 잡아줄 계획이다.

즉, 네이버나 다음, 설치형 블로그들도 <조선닷컴> 블로거 뉴스 플랫폼으로 노출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저작권에 문제가 있거나, 글 내용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 블로그 뉴스는 배제된다.

<조선닷컴>의 블로그 뉴스가 파워 블로거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파격적인 시스템을 연출하더라도 언론과 블로그간의 관계가 아직은 싸늘하기 때문이다.

<조선닷컴>은 더욱 더 블로거들에게 다가선다면 좋은 결과가 올 것으로 기대하고 웹2.0 트렌드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조선닷컴> 웹 사이트는 <온라인미디어뉴스>가 최근 미디어 업계 종사자 5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의 웹 사이트' 부문 설문조사에서 <미디어다음>의 블로거뉴스에 이어 2위에 선정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