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_journalism

[펌] 올해 최고 웹사이트 '판도라TV'

by 수레바퀴 2006. 12. 28.

올해 최고 웹사이트 '판도라TV' 
온라인미디어뉴스, 언론계 전·현직 종사자 142명 설문

 

동영상 UCC사이트인 '판도라TV'(www.pandora.tv)가 언론계 전현직 종사자들이 뽑은 올해의 웹사이트로 뽑혔다.

온라인미디어 전문 뉴스사이트인 온라인미디어뉴스(www.onlinemedianews.co.kr)는 지난 19일부터 1주일간 366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메일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142명의 절반 이상인 80명이 올해의 웹 사이트로 '판도라TV'를 꼽았다고 밝혔다.

언론계 종사자 18명과 12명이 선택한 조선닷컴(www.chosun.com)과 조인스닷컴(www.joins.com)도 올해의 주목할 만한 웹사이트 2~3위에 올랐다.

올해의 웹서비스에는 44명이 선택한 미디어다음의 '블로거 뉴스'(news.media.daum.net/blognews)가 1위에 올랐고, 조인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포털 '팟찌닷컴'(patzzi.joins.com)과 블로그 서비스인 '올브로그'(www.allblog.net)도 30명과 29명이 선택해 그 뒤를 이었다.

이외에 올해의 온라인저널리스트는 세계일보 인터넷뉴스팀 서명덕 기자가 1위(40명)로 뽑혔다.

온라인미디어뉴스를 운영하는 한국경제 미디어연구소 최진순 기자는 "조사 결과를 종합하면 올해의 국내 온라인미디어 이슈는 단연 'UCC' "라며 "주요 웹사이트와 서비스, 저널리스트들이 모두 UCC 관련 사이트와 연계됨으로써 '2006년=UCC'를 증명해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미디어오늘 2006.12.28. 인터넷판. 이선민 기자

덧글 : 내가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인 온라인미디어뉴스의 콘텐츠를 받아서 미디어 전문비평지인 미디어오늘이 보도한(온라인판이긴 해도) 것은 의미있는 일로 생각한다. 이 자리를 빌어 온미뉴에 설문조사에 응해준 언론계 선후배 회원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