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펌] 48가지 별자리로 보는 별점

by 수레바퀴 2004. 9. 30.

출처 : 48가지 별자리로보는 별점 Daum카페 ←출처는 꼭 밝힙니다.
'The Secret Language of Relationships'

당신의 양력 생일을 찾아서 보십시오.

염소자리Ⅰ 통치자의 주간 12월 26일-1월 2일

염소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통치자’이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는 직업적으로 은퇴를 준비하는 나이에 비유된다. 여기서 강조되는 것은 자신의 생활을 장악할 수 있으며, 일상의 활동을 선택하는데 있어 더 이상 경력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은퇴하지 않고 계속 일하는 사람도 통제력과 자율성이 더욱 커진 상태로 일하게 된다. 이제 연장자가 된 그는 남자이든 여자이든 집안의 어른 역할을 맡으면서, 가족의 사안에 있어 일종의 지배권을 발휘한다.
염소자리Ⅰ을 구성하는 날들은 생존을 위한 강인함을 보여주는 노인에 비유된다. 그는 지휘권을 갖고, 새로운 봉사 영역을 발견하며, 심미적이고 영적인 관심사를 심화시키는 등의 활동을 한다.

염소자리Ⅰ은 아주 듬직한 사람이다. 일상생활에서 짊어지게 되는 많은 의무들을 아무 불평없이 받아들인다. 그는 날 때부터 통치자의 위치를 타고 나며, 아니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통치권을 넘겨받는다. 다른 사람의 운영방식을 그냥 지켜보기만 해서는 성이 안풀리기 때문이다. 가족, 사업, 부서, 또는 사회조직을 지배하는 것이 그의 특기인데, 특히 권한을 위임하고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걸 지켜보는 지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지배자에게도, 피지배자에게도 상호이익이 된다.
그는 자신이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이 귀기울여 듣기를 기대한다. 염소자리Ⅰ은 대개 권위주의적인 타입이다. 자기자신과 자신의 생각에 대해 교만한 확신을 갖고 있으며, 심한 경우 스스로를 완전무결하다고 믿기까지 한다. 가정문제에 있어 운좋게 너그럽고 순종적인 배우자를 만난다해도 자녀나 다른 가족들과는 문제를 겪게 된다. 그들은 염소자리Ⅰ의 독단적인 주장과 엄격함을 견뎌내지 못한다. 염소자리Ⅰ이 철의 규칙을 만들고, 최후통첩을 하고, 위협을 가함으로서 자신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자녀나 가족의 삶을 힘들게 만들 때 당연히 반항과 갈등이 불거져 나올 것이다. 염소자리Ⅰ은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위협의 무기로 삼는다.
염소자리Ⅰ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이데올로기나 윤리에 집착한다. 그 때문에 때로는 주위사람과의 교류가 끊기는 일도 생긴다. 아무리 오래된 우정이라도 그 친구의 도덕성이 바래거나, 돈문제에 무책임하거나, 공정하지 못하게 행동한다고 생각되면 하룻밤 사이에 무너뜨려버린다. 연인관계라 해도 마찬가지여서, 신의와 정직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염소자리Ⅰ는 무엇이든 쉽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아니다. 그렇다고 편협하거나 편견이 많은 사람이라는 건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정의롭지 못한 일에 두려움 없이 맞선다는 점에서는 칭찬할만하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염소자리Ⅰ은 가까운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엄격한 감독관인 그는 배우자나 아이들에게 올바른 길은 하나뿐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 길은 어디까지나 염소자리Ⅰ만의 길일 뿐이다.
그는 쉽게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다. 감정을 누에고치 속에 깊이 묻어두고 완전히 덮어버린다.

염소1의 강점: 능력있는, 열심히 일하는, 염려해주는
염소1의 약점: 독단적인, 감정을 억누르는, 전제군주적인

염소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다른 사람에게 리드할 기회를 더 많이 줘라. 물론 당신은 현명한 사람이다. 하지만 때로는 바보가 현자에게 배우는 것보다 현자가 바보에게 배우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명심하라. 실수를 저질렀을 때 그 사실을 인정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라. 이미 낡은 사고방식이나 주의에 집착해봐야 아무 도움도 안된다.

염소자리Ⅰ 유명인들
마를린 디트리히, 헨리 마티스, 루이 파스퇴르, 덴젤 워싱톤, 안소니 홉킨스, 데드 덴슨, 마담 드 퐁파두르, 트레이시 울먼, 이작 아시모프, 패티 스미스, 파블로 카잘스, 매리 테일러 무어, 제라르 드 파르디유, 도나 섬머, 존 덴버, 헨리 밀러, 모택동, 안성기


염소자리Ⅱ 결단의 주간 1월 3일- 9일

염소자리Ⅱ는 결단을 그 중심이미지로 갖는다. 인간생에서는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유롭게 그것을 탐구하는 노인에 비유될 수 있다. 그는 좀더 넓은 보편성과 좀더 깊어진 시야를 얻게 된다. 병을 극복해야할 경우도 많아진다. 녹슬어가는 육체를 되돌리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정신의 회복력을 높여줄 긍정적인 가치관 또한 아주 소중해진다.
이 시기에 노인은 새로운 탐험에 열중한다. 이제 여유있게 여행을 즐기고, 철학적 혹은 종교적 가치관을 정립하며, 그동안 만들어낸 이익을 자기 것으로 챙기고, 욕망(더 큰 부와 권력을 향한 것일 수도 있고, 혹은 사적이고 정신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을 드러낸다. 이 기간 동안 인간은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것들을 찾아헤맨다.
직업적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욕망과 추진력이 필수적인데, 염소자리Ⅱ는 두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그렇다고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그가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만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그는 타고난 노력가로, 일부러 더 험한 바위산을 찾아 오르는 야생염소와 같다. 일단 행동에 돌입하고 나면 아무도 그를 말릴 수 없다. 재능이 많든 적든 그것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며, 심지어는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기까지 한다.
원래 염소자리가 빈틈없는 현실주의자이지만, 염소자리Ⅱ는 좀 다르다. 그는 학문적이거나, 심지어 형이상학적이고 종교적이며 영적인 주제에 관심을 갖는다. 이런 분야에서 그가 가진 생각은 전혀 보수적이지 않으며, 사실 오히려 급진적인 편이다. 염소자리Ⅱ는 이상한 방식으로 현실과 환상을 장악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대단한 설득력을 발휘해 환상을 현실이라고 믿게 만든다. 하지만 정작 본인이 자신의 환상을 현실이라 믿기 시작한다면 주위 사람들에 대한 영향력이 감소하면서 신뢰를 잃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바른 말을 해줄 친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의 말에 속아넘어가지 않으며, 자신이 본 것을 정직하고 객관적으로 말해줄 용기를 지닌 친구가 있다면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사적으로 염소자리Ⅱ를 가장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동반자이다.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인생의 동반자. 혼자 살 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그런 선택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과 사생활은 철저히 분리하며, 신성불가침의 영역인 일은 배우자가 간섭할 수 없는 것이다. 그에게는 일이 첫 번째요, 사랑하는 사람은 두 번째이다. 상대방은 이 점이 늘 섭섭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염소자리Ⅱ는 의존적인 파트너, 즉 늘 관심을 필요로 하며 자신의 일에 참견하려 드는 사람과는 지내기 힘들다. 염소자리Ⅱ가 주로 자신의 직업과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하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원래 상황대처력이 뛰어난 염소자리Ⅱ는 어려운 상황을 잘 견뎌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힘들고, 바람직하지도 않은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몇 년씩 버티기도 한다. 상대방에 대한 공감이나 이해 때문에 그러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인정하기 싫어서 그러는 것이다. 염소자리Ⅱ는 사람보다는 관계 그 자체, 그리고 결혼이라는 개념에 더 몰두해있다.
그는 현실적인 만큼이나 이상주의적이며, 가끔은 순진해 보일 때도 있다. 사실 순진함은 그의 아킬레스 건이면서, 한편으로 사람들이 그에게 호감을 느끼고 공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약점을 드러내고 그것을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사랑을 나누는데 있어 핵심이다. 그런 점에서 늘 강해보이려 노력하는 염소자리Ⅱ야말로 오히려 자신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는 셈이다.

염소자리2의 강점 : 금방 기운차리는, 잘 대처하는, 사색적인
염소자리2의 약점 순진한, 잔뜩 무장한, 일중독인

염소자리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라. 한계는 분명 존재한다. 포기할 줄도 알고, 때로는 실패를 인정할 줄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약점을 보여준다고 해서 위협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이상이 현실에 뿌리내리도록 노력하고, 당신의 ‘현실’이 혹시 환상은 아닌지 항상 확인하라.

염소자리Ⅱ 유명인들
엘비스 프레슬리, 아이작 뉴튼, 스티븐 호킹, 아이안 키튼, 멜 깁슨, 다이안 캐논, 움베르토 에코, 크리스탈 게일, 제니 처칠, 빅토리아 프린시플(여배우), 캐더린 워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인도의 20세기 최고의 요가 수행자), 라이사 고르바초프, 지미 페이지, 칼릴 지브란, 리처드 닉슨, 시몬느 드 보봐르, 김대중


염소자리Ⅲ 지배의 주간 1월 10일- 16일

염소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지배’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60대 후반에 비유되는데 이때가 되면 지배적인 위치에 서고 싶은 바람이 강하게 드러난다. 어떤 영역에서 일가를 이루기 위한 지배욕이라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다. 하지만 사생활에서는 모든 걸 쥐고 흔들려는 욕구 때문에, 배우자와 싸움을 벌이게 된다. 염소자리Ⅲ의 배우자는 대개 그와 비슷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대개 그러한 갈등은 두 사람이 한 집에서 너무 많은 시간 붙어지내면서 생기는 문제이다. 그가 성공적인 노인이라면 자신의 에너지를 안으로 향하게 할 것이다. 특히 제멋대로인 감정, 소모적인 충동, 한없이 뻗어나가는 환상을 잘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염소자리Ⅲ을 구성하는 날들은 삶의 질서를 잡고자 노력하는 노인을 상징한다. 그는 현실적인 판단을 내리고 어려운 선택을 하면서도, 반면 편안함과 행복과 충족감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는다.
지배의 주간에 태어났다고 해서 꼭 자기 영역에서 최고가 되거나 앞장서는 위치에 서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오히려 가족, 사회, 일을 둘러싼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지배력을 표현하는 것으로 대만족이다. 물론 염소자리Ⅲ 중에는 야심만만한 타입이 많다. 하지만 자기 영역에서 일정한 위치를 점하고 나며, 남은 삶 동안은 거기에 머무르는 것으로 만족한다. 그의 부지런함과 헌신성은 놀라울 정도인데, 덕분에 곁길로 빠지지 않고 자신이 정해놓은 길을 묵묵히 따라 간다.
어린시절의 염소자리Ⅲ은 같은 성별의 어른을 우상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스스로 영웅의 역할을 떠맡는다. 이러한 영웅화는 염소자리Ⅲ에 대한 기대를 비현실적일 정도로 높여놓는데, 결국 추락하고 실망하는 건 필연적인 수순이 된다. 도덕적인 태도, 그리고 세상을 선과 악으로 나누려는 경향은 염소자리Ⅲ의 특징이다. 남을 함부로 판단하거나 극단적인 가치관을 갖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사람들을 거부하지 않고 죄를 비난하지 않으며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 비로소 염소자리Ⅲ는 행복해진다.
그는 꽤 육체적이지만 그렇다고 감각적이거나 쾌락만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염소자리Ⅲ은 육체적 욕구를 극복하는 것을 자신의 도전과제로 삼으며, 실제로도 자신의 감정이나 육체에 대해 장악력을 갖춘다.
염소자리Ⅲ은 사려가 깊으며, 또한 아주 재미있는 사람이다. 농담을 좋아하며 위트도 뛰어난데, 그만큼 균형있는 시각과 스스로를 웃어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갖추고 있다. 그는 또한 괴짜인 편이다. 과도할 정도로 사교적이지는 않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는 저녁식사보다 더 즐거운 일도 없다. 모임의 분위기가 조용할지 시끌벅적할지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르다. 그는 그룹의 일원으로서 여러사람과 대화하며 경험을 나누는 걸 즐긴다. 대신 단 한명의 친구와 깊은 우정을 나누는 경우는 별로 없다. 사람들과 함께 스포츠나 취미를 즐기는 걸 아주 좋아하며, 그러한 클럽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온갖 정성을 다한다.
그는 책임감이 강하지만, 그렇다고 따분한 사람은 전혀 아니다. 오히려 카리스마가 굉장하며, 주위 사람들이 놀라서 눈을 동그랗게 뜰만한 흥미진진하고 자극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 일부러 난폭해지지는 않지만, 거의 그 수준까지 도달한다.

염소자리3의 강점: 프로다운, 역경을 극복하는, 잘 유지하는
염소자리3의 약점: 부주의한, 난폭한, 자기 희생적인

염소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기회가 다가올 때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를 각오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욕망을 이룰 수 있겠는가. 안정에 대한 당신의 집착은 가끔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다. 타인의 감정과 관련해서는 융통성을 가지려 노력하라. 당신의 가치관만이 절대적이며 보편적인 규칙이라고 단정하지 마라.

염소자리Ⅲ 유명인들
페이 더너웨이, 아리스토틀 오나시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알버트 슈바이처, 쟌 다르크, 잭 런던, 마하리쉬 마헤쉬 요기, 줄리아 루이-드레퓌스, 잭 런던, 다이안 포시, 미시마 유키오(일본의 소설가), 윤석화, 박진영


염소-물병자리 미스테리와 상상의 주간 1월 17일-22일

염소-물병자리는 인간생에서 70세의 나이에 비유된다. 그리고 계절적으로는 낮이 길어지기 시작하지만 아직은 추운 한겨울을 의미한다. 정말이지 밤은 너무나 추워서 피난처를 찾아야만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미스테리와 상상을 대표한다. 70세가 되면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는 엄연한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남은 생애를 편안하고 보람차며 만족스럽게 보내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다. 외부적인 활동은 현저히 줄어들지만, 그에 상응하여 정신, 감정, 영혼과 관계된 내적인 삶에는 가속도가 붙는다. 이제 상상력과 환상과 꿈의 세계가 활발해지며, 어떤 이들은 어린아이처럼 느끼고 행동하게 된다. 염소-물병자리는 실용적이고 보수적인 염소자리 성향과 예측불가능하고 인습타파적인 물병자리의 성격이 충돌하는 지점에 서있다. 그리고 바로 이 지점에서 미스테리와 상상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화려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염소-물병자리는 가는 곳마다 흥분을 불러 일으킨다. 설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게 불가능하며, 일단 방에 들어오면 곧바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의 가치관은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그것이 보수적이든 혁명적이든 상관없이 자극적이다. 왜냐하면 가치관을 전달하는 방식이 드라마틱하기 때문이다. 가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은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진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 돕기 위해서라면 시간이나 돈을 아낌없이 바친다. 하지만 남에게 기생해서 사는 무임승차족에게는 일말의 동정심도 느끼지 않으며, 절대 도와주지 않는다.
염소-물병자리는 토성(염소자리)의 영향을 받아 체계적이고 책임감도 높지만, 천왕성(물병자리)의 예측할 수 없는 에너지는 언제라도 이러한 질서를 망가뜨린다. 당연히 감정의 기복도 심한 편이다. 어떤 때는 분별력 있고 합리적으로 보이다가도, 다음 순간 자제력을 잃고 만다. 확실히 염소-물병자리에겐 어두운 면이 있다. 화를 오래 삭이지 못하는 편이기에 갑작스럽게 분노를 폭발시켜 주위 사람들을 쩔쩔 매게 만든다. 응징에 열중할 때의 분노한 얼굴을 보면 완전 딴 사람인 것 같다. 무엇보다 그는 자기 속의 악마성에 어쩔 수 없이 휘둘리는데, 그런 점에서 분노의 폭발 또한 무의식적인 것이다. 계산적으로 하는 행동이 아니므로 그가 부리는 변덕을 쉽게 욕할 수는 없다. 그래서 상대방은 결국 그를 용서하게 되지만, 그렇다고 쉽게 잊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농담을 하거나 누군가를 놀리는 것을 즐겨한다. 그의 배우자, 친구, 가족은 이런 행동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감사하게 여겨야 한다. 그것이 바로 염소-물병자리가 행복을 유지하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물론 진지한 문제를 고민하다 어느 순간 갑자기 떠들썩한 웃음을 터트리는 사람과 보조를 맞춘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한편 그는 고지식한 면이 있어서 지나칠 정도로 엄격해지기도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가족 모두가 자신의 의무를 끝까지 완수할 것을 기대한다.
그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과 의무를 공평하게 나눠갖는 사람이어야 존경심을 갖는다. 그러므로 배우자를 구할 때 아름답거나 지적인 사람보다는 열심히 일하고 신뢰할만한 사람을 찾는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배우자에 국한한 얘기이다. 짧은 연애나 외도를 즐길 때는 쾌활하고 흥미진진한 사람에게 끌리며, 겉보기엔 조용하더라도 열정적인 스타일에 반한다. 섹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으며, 정력도 강한 편이다. 탈선을 저지를 때 보면 염소-물병자리는 상당히 철이 없는데, 마치 어른이 되기를 거부하는 피터 팬과 같다.

염소-물병자리의 강점 흥미진진한, 즐겁게 해주는, 명랑한
염소-물병자리의 약점 무질서한, 까다로운, 감정이 폭발하는

염소-물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창조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출구를 찾아야 한다. 경험한 것을 남과 나눠라.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거나 무시하거나 비판한다고 해서 의기소침해져서는 안된다. 그렇다고 괜히 오버할 필요는 없으며, 그저 자신을 이해해주고 높이 평가해줄 사람을 찾아라.

염소-물병자리 유명인들
무하마드 알리, 재니스 조플린, 페데리코 펠리니, 벤자민 프랭클린, 에드가 알렌 포, 험프리 보가트, 지나 데이비스, 장 모로, 짐 캐리, 돌리 파튼, 프란시스 베이컨 경, 플라시도 도밍고, 잭 니클라우스, 정명훈


물병자리Ⅰ 천재의 주간 1월 23일-30일

물병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천재’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70대 초반에 해당되는데, 이 때가 되면 자연과 시간과 인간을 좀더 우주적인 관점에서 이해하게 된다. 남에게 인정받거나, 돈을 벌려고 안달하거나, 성공하려고 노력하거나, 가족의 짐을 혼자 짊어지는 생활은 이제 모두 옛날 일이 된다. 지금부터 시간은 독서와 사유, 그리고 철학적, 사회적, 국제적인 문제들을 고민하는데 투자된다. 그리고 비로소 지혜가 완성되는데, 왜냐하면 이 나이가 되면 세계관이 어느 정도 정리되기 때문이다. 물병자리Ⅰ은 앞으로 남은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쓰라린 깨달음에 다다른 노인을 상징한다. 그는 자신의 성격, 세상으로부터 은거, 인간의 운명에 대한 생각들, 그리고 또한 한창 때에 대한 추억, 특히 비범한 과학적, 철학적, 육제적 성취를 이뤘을 때의 기억 등을 머리 속으로 곱씹게 된다.

물병자리Ⅰ이 모든 별자리 중 가장 지적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배움의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태도 또한 민첩하다 못해 신경질적이다. 그는 순종의 말처럼 혈기왕성하며,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어 손이 근질거린다. 인내심과는 거리가 먼 사람인데, 특히 굼떠서 의사표현이나 결정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람을 보면 참아넘기지 못한다.
그는 무슨 일을 하든 빠르고 쉽게 적응해서 주위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어렸을 때는 이런 능력 덕분에 조숙하다는 평을 듣지만, 부모나 선생님은 그가 피상적이며 주어진 일을 끝까지 해내는 지구력이 부족하다고 비판한다. 물병자리Ⅰ이 쉽게 싫증을 내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일단 정당하다고 생각되는 일에는 꽤 인내심을 발휘한다. 물론 모든 물병자리Ⅰ이 다 그렇게 빨리 배우는 능력을 타고나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지적능력에 높은 가치를 둔다. 그래서 선천적으로 타고났든 아니든간에 자신의 지적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교육을 소중히 여기는데, 그게 꼭 학교에서의 교육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경험이야말로 최고의 교사라고 생각하기에 독학을 많이 한다. 오히려 세상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교실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더 많다. 특히 외국을 여행하는 것은 그가 늘 꿈꾸는 일이다.
물병자리Ⅰ이 자신의 독특함을 인정하고, 자신의 사회적 욕망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리 강하지 않음을 깨닫는다면 경력에 있어 한단계 큰 진전이 이루어진다. 좀더 현명한 물병자리Ⅰ이라면 사회적 교류가 많지 않은 직업을 택할 때 자기 장점을 살릴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과학, 음악, 미술, 출판, 경제학 등 그가 빛을 발할 수 있는 분야는 수없이 많다. 사실 사람들과 공동작업을 하는 것은 별로 좋지않다. 자신의 재능과 에너지를 주위 사람에게 지나치게 쏟아붓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조직의 일원이며 조직과 잘맞는 사람임을 증명하려는 욕심이 그런 태도를 낳는데, 그래봤자 좌절만 느낄 뿐이다.
물병자리Ⅰ에게는 자기파괴적인 면이 있다. 타인보다는 스스로에게 더 큰 상처를 준다. 그는 정서적으로 상당히 불안정하다. 때로는 산만하고 강박적이고 자기도취적인 모습을 보이며, 쉽게 화를 내는 편이다. 외부의 자극에 대한 예민함이 그런 식으로 표현되는 것인데, 그럴 때면 혼란스러운 속세를 피해 조용한 장소에 숨고 싶은 욕구가 격렬해진다. 그는 쉽게 스트레스를 받으며, 간헐적으로 신경쇠약 증세까지 보인다. 그러므로 자신을 강하게 단련시키는 것이 우선이다. 일상생활에서 위급한 일이 생겼을 때 잘 대처하려면 무엇보다 쉽게 흥분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애정문제에서 물병자리Ⅰ은 상대가 자신의 자유분방함을 이해해줬으면 하고 바란다. 고정된 일과나 스케줄에 묶이는 것은 질색인 것이다. 그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던 친구나 연인은 상당히 놀랄 수밖에 없다. 물병자리Ⅰ은 구속에 강하게 저항하면서, 좀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사람을 찾아헤매게 된다.

물병자리1의 강점- 조숙한, 개성이 강한, 스스로 깨우치는
물병자리1의 약점- 무모한, 산만한, 스트레스를 잘 받는

물병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마음의 눈을 통해 당신의 진짜 모습을 직시하라. 내키지 않겠지만 어느 정도의 대인관계는 필요하다. 좀더 둔감해지려 노력하라. 필요하다면 완전히 무감각해질 수도 있어야 한다. 자기 마음대로 하지말고 차분함, 인내심, 끈기를 길러라. 좌절을 극복하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에게 최고가 될 것을 조용히 요구할 정도로 강해져라.

물병자리Ⅰ 유명인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오프라 윈프리,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루이스 캐롤, 폴 뉴먼, 미하일 바리시니코프, 나스타샤 킨스키, 아드리안, 존 벨루치, 워렌 케본, 샤론 타이트, 마리아 탈치프, 버지니아 울프, 서머셋 모옴, 데타 제임스, 바네사 레드그레이브, 진 해크만, 바바라 투크만, 안정환


물병자리Ⅱ 젊음과 편안함의 주간 1월 31일- 2월 7일

물병자리Ⅱ는 중심이미지는 ‘젊음과 편안함’이다. 인간의 생으로 보면 70대 중반에 가깝다는 점에서 참 역설적이다. 사실 이 시기에 노인의 삶에는 아이들이 나타나게 된다. 이제 손자를 얻게 되면서, 노인의 원숙함과 지혜는 경이로 가득찬 아이의 세계와 맞물리게 된다. 게다가 이 나이의 노인은 젊은이처럼 충동적이다. 그래서 이 시기를 ‘제 2의 어린시절’이라고 이름붙일 정도이다. 휴식을 취하고, 느긋하게 생각하며, 시간여유도 많으니 이제 즐겨볼 만하다. 그러므로 물병자리Ⅱ를 구성하는 날들은 이제 남은 여생을 의미있게 보낼만한 방법을 찾아나가는 노인을 상징한다. 약간의 괴팍함과 완고함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또래의 친구를 새로 사귀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보편적인 생각을 가지려하고, 편안함과 행복을 극대화하는 등의 행동이 모두 이 시기에 나타난다.

“아둥바둥하지 말 것”. 이것이 물병자리Ⅱ의 모토이다. 물병자리Ⅱ가 하는 말을 들어보면, 그가 어떤 형태의 트러블도 원치 않으며 그걸 피하기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의 행복에 최고의 가치를 두며, 멀리볼 때의 행복 뿐 아니라 가까이 있는 행복도 중요시 여긴다. 가능하면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자기만의 갈 수 있도록 내버려두라고 요구한다. 그리고 남들에 대해서도 그렇게 내버려둔다. 애초에 그는 남을 지배하거나 간섭하는데는 아무런 관심도 없는 것이다.
그는 거장이 될만한 자질이 다분하다. 사무실에서든 연구실에서든, 빌딩에서든 부엌에서든 금방 모든 것에 숙달한다. 장인의 자질은 선천적인 것으로 별다른 노력없이도 쉽게 이루어낸다. 거기에 더하여 몇 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의 기술은 완벽의 경지에 오른다. 사실 많은 물병자리Ⅱ에게 테크닉은 목표가 아니며, 단지 고도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일 뿐이다.
모든 종류의 젊음, 즉 육체적, 정신적, 감성적인 젊음은 물병자리Ⅱ의 특징이다. 자기 나이보다 훨씬 젊어보이는 게 특징이다. 그는 채 스무살도 되기 전에 자신의 능력을 모두 개발해버리며, 그러므로 나이를 먹으면서 발전하는게 아니라 젊은 시절의 능력을 평생 써먹으며 산다. 게다가 ‘어린이’와 ‘어린시절’은 그가 평생동안 몰두하는 주제인데, 그건 물병자리Ⅱ이 부모가 되지 않았다 해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아이만의 독특한 자질, 즉 자연스럽고 충동적이며 직관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죽을 때까지 간직하고 싶어한다. 물병자리Ⅱ가 때로 정신적으로 철이 없으며 피상적이라는 얘기는 듣는 것도 놀랄 일은 아니다. 일면 철이 없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피상적인 것은 전혀 아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물병자리Ⅱ에게 호감을 느끼며 그를 칭찬한다. 과연 그에게도 단점이 있을까 궁금해질 지경이다. 하지만 그의 장점인 이러한 인기는 또한 파멸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에게 칭찬받고 존경받는 데 집착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그렇게 되면 모든 시간을 남을 즐겁게 하는데 바치며, 친구나 팬을 잃을까봐 자기의견을 강하게 주장하지도 못한다.
결국 물병자리Ⅱ는 좀더 현실적인 자기인식을 가지려 노력해야할 듯하다. 스스로를 잘 파악하고 자신이 가진 악마성을 제어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밝은 면과 어두운 면 사이에 균형을 찾는 것도 가능해진다. 우리의 내면 깊숙이 악마가 숨어있을 때 꼭 맞서싸워 죽일 필요는 없다. 때로는 그 존재를 제대로 파악하고 자신의 친구로 만드는 것이 더 낫다. 사실 그것은 생명력의 원천이다. 그것을 깨닫고 항복함으로써 진정한 힘을 얻을 수 있다.
물병자리Ⅱ는 진지하고 심각한 관계를 싫어하며 가벼운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그렇다고 그가 가정을 꾸리거나,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거나, 결혼을 하거나, 변함없는 우정을 키우는 걸 꺼려한다는 의미는 전혀 아니다. 사람들과 거리를 두려고 하는 것은 단지 자율성을 보장받고 싶어서일 뿐이다. 그는 자신의 성격을 다른 사람의 성격에 동화시킬 생각이 전혀 없다.
물병자리Ⅱ는 나름대로 이상형을 갖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 이상형과 정반대의 사람에게 매혹된다. 참으로 모순되게도, 그는 깊이있고 심오하며 불안해 보이는 사람에게 자석처럼 이끌린다. 이런 성향은 그가 자신의 숨겨진 어두운 면을 사랑의 대상에 투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사실 이렇게 정서적으로 복잡한 성격은 물병자리Ⅱ에게 유혹적이기는 하지만, 한편으로 당혹스러운 것이다. 이런 관계 때문에 고뇌하고 고통스러워하는 물병자리Ⅱ를 지켜보면서, 사람들은 그가 보여줘왔던 낙천적인 이미지가 사실이었는지 의심스러워진다.

물병자리2의 강점 ; 기예가 뛰어난, 숭배받는, 세련된
물병자리2의 약점 ; 철없는, 번뇌하는, 관계를 끊어버리는

물병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내면 깊숙한 감정들을 무시하지 마라. 때로는 문제와 정면으로 부딪치는 게 더 나을 때도 있다. 지금 당장의 조그만 고통으로 미래의 더 큰 고통을 막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평가에 너무 방어적일 필요는 없다. 본래의 자기모습에 자신감을 가져라. 굳이 남을 즐겁게 해줘야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물병자리Ⅱ 유명인들
놀란 라이언, 클라크 게이블, 프란츠 슈베르트, 밥 말리(레게음악 가수), 찰스 디킨슨, 제임스 조이스, 필 콜린스, 베이브 루스 (세계적인 홈런왕 야구선수), 안 왕(중국계 미국인으로 유명한 컴퓨터 제조회사를 설립했다), 나타리 콜, 초크얌 트룽파(티벳 불교의 명상가), 로널드 레이건, 윤도현


물병자리Ⅲ 관대함의 주간 2월 8일- 15일

물병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관대함’이다. 이 시기는 좀더 관대한 시각을 갖게 되는 노년의 나이에 비유된다. 그에 따라 많은 편견, 선입견, 함부로 재단하는 태도가 줄어들며 결국은 완전히 사라진다. 물론 인생의 말년에 성급함과 부정적인 생각이 고개를 쳐들지만, 한편으로는 자신과 자신이 했던 선택들, 친구,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세상 자체에 대해 모든 것을 용서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종교적인 사람은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생각과 더욱 깊어진 책임감으로 인해 자비롭게 행동한다. 영적인 힘, 단순한 즐거움, 유머, 생각이나 말로 표현되는 지혜 등이 이 시기의 특징이다. 그는 노인이지만, 육체적인 영역에서 겨룰 때조차도 젊은이들이 감탄할만한 위엄과 완전함을 보여준다.
관대함이라는 주제는 물병자리Ⅲ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물병자리Ⅲ은 상당히 완고해서 비범한 생각이나 특이한 사람에 대해 마음을 열지 않지만, 그럼에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더 참을성이 생긴다. 한편 어떤 물병자리Ⅲ은 어린시절부터 지나칠 정도로 관대하다. 그래서 좀더 강하고 이기적인 사람들의 조작에 놀아나거나 좌지우지 된다. 그러므로 그에게 주어진 숙제는 세상에 대해 열린 태도를 유지하면서도 자신에게 해가 되는 것은 거부할 수 있는 힘을 갖는 것이다.
자신이 가진 선입견을 고쳐나가는 과정에서 물병자리Ⅲ은 패배한 인간들의 옹호자가 된다. 그는 모든 형태의 옹졸함과 불공정함을 경멸한다. 또한 으스대거나 가식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에게는 본능적인 거부감을 느낀다.
물병자리Ⅲ은 상황대처 능력이 뛰어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해도 당황하는 법이 없다. 스스로를 너무나 자주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기 때문에, 일찍부터 궁지에서 탈출하는 법을 알게 된다. 스스로 문제를 만들고 또 해결한다는 점에서 그는 신화 속의 두 인물을 하나로 합쳐놓은 듯하다. 미로를 만든 아테네의 다이달로스, 그리고 테세우스에게 미로를 빠져나오는 법을 가르쳐준 아리아드네가 그의 내면에 혼재되어 있다. 근본적으로 물병자리Ⅲ의 최대의 적은 바로 자신이다.
그는 남의 말이나 행동에 쉽게 흔들린다. 혹평이나 좋지않은 시선을 받았을 때 그 후 몇시간 동안 엉망진창이 되며, 심지어 하루가 망가지기도 한다. 특히 개인적인 공격에는 아주 취약한 편이다. 자신의 특이한 생각을 비판하는 건 얼마든지 참을 수 있고 또 잘 방어해내지만, 감정적인 문제를 건드리는 사람을 만나면 어쩔 줄 모른다. 인신공격적인 논쟁을 잘 받아넘기고, 고의로 하는 비판이든 아니든 그냥 웃어넘길 수 있어야 정신적인 안정도 가능하다.
물병자리Ⅲ은 주위 사람들에게 아주 다정하며, 본인도 사랑을 갈망한다. 하지만 사랑은 쉽게 얻을 수가 없는데, 왜냐하면 그가 끊임없이 사랑을 찾아헤매기 때문이다. 물병자리Ⅲ은 서른이 되기 전까지는 자기 짝을 만나기 어렵다. 사실 그는 다양한 종류의 파트너, 동료, 배우자, 친구를 필요로 한다. 쉽게 만족하지 못하며 자주 싫증을 내기 때문이다. 관심의 대상이 되려는 욕구 또한 강한데, 잘못하면 이 꽃 저 꽃을 찾아헤매는 나비가 되어버릴 위험도 있다. 초연함 그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 모두가 꼭 배워야할 교훈이다. 하지만 물병자리Ⅲ이 배워야할 교훈은 따로 있다. 지조, 일관성, 열중과 헌신 같은 것은 덕목이다.

물병자리3의 강점; 활기찬, 독창적인, 다정다감한
물병자리3의 약점; 화를 내는, 공격에 약한, 곤궁한

물병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삶에 누군가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의미있는 관계들을 만들어나가라. 개방적이고 관대한 태도를 유지하되, 상대방에게도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달라고 요구하라. 당신의 영적인 능력은 소중한 것이다. 건설적인 방향으로 사용하라. 거절당했다고 해서 스스로를 비하하는 일은 금물이다.

물병자리Ⅲ 유명인들
제임스 딘, 미아 패로우, 에브라함 링컨, 갈릴레오, 찰스 다아윈, 토마스 에디슨, 베르톨트 브레히트, 로버타 플랙, 잭 레몬, 그레그 노만, 피터 가브리엘, 칼 번스타인, 조지 시갈, 이병철


물병-물고기자리 예민함의 주간 2월 16일- 22일

물병-물고기자리는 인간으로 치면 77세의 나이에 비유되며, 또한 계절적으로는 춥고 매서운 날씨가 한창인 늦은 겨울에 해당된다. 하지만 이미 낮이 길어지고 있으니 곧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올 것이다.
인간이 77세의 나이가 되면 이제 삶의 끝에 가까워진다. 이제 그는 자신의 인생과 화해해야 하며,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와 평화로운 관계를 이뤄야 한다. 남아있는 갑옷이 있다면 전부 벗어버리고 진실한 감정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을 수야 없겠지만, 삶을 마무리하는 것과 관련된 탐구는 아주 철학적이며 궁극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물병-물고기자리를 구성하는 날들은 뚜렷한 감성을 드러낸다. 활동적이고, 창의적이고, 다재다능한 물병자리의 성격과 눈물많고, 감성적이고, 꿈많은 물고기자리의 특성이 하나로 합쳐진다.
그는 자신의 커리어를 최우선시하는 성공지향적인 사람이다. 대부분이 싸움꾼인데, 그것은 잠재된 불안감과 자신을 증명해내려는 욕구에 기인한 것이다. 그는 늘 시비조이다. 타인에 대해 공격적이며, 공격을 받았을 때는 곧바로 싸움을 벌인다. 그러므로 물병-물고기자리에게 주어진 숙제는 자기 내면의 성정을 재발견하고, 쌓아놓은 장벽을 부수는 것이다. 거칠고 공격적인 외면 뒤에는 예민한 감수성이 숨어있다. 어린시절 상처받기 쉬운 아이였던 그는 남들이 자신을 비판하거나 학대할수록 마음속에 높은 벽을 쌓았다. 어른이 된 후에도 그 벽은 여전히 남아있어서 그를 실제의 내면과는 전혀 다른 사람으로 비춰지게 만든다.
물병자리는 가장 보편적인 성격의 별자리이고, 물고기자리는 가장 개인적인 별자리이다. 그러므로 물병-물고기자리는 두 가지 극단 중 하나로 치닫는다. 아주 파격적이고 이상적인 것을 추구하든지, 아니면 아주 내면적이고 심오한 영역에 몰두하든지. 이처럼 본질적으로 판이한 태도가 하나로 합쳐진다는 건 불가능하다. 그저 두 태도 사이를 왔다갔다할 수 있을 뿐이다. 이러한 양극단 사이에 화해를 시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편 그 중도를 찾으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여기서 중도란 사람들과의 교류를 가리킨다. 형이상학과 형이하학의 양극단을 오간다는 것은 그만큼 물병-물고기자리가 사람들과의 교제를 소홀히 한다는 얘기이기 때문이다.
물병-물고기자리에게 가족은 아주 가까운 존재이다. 어린시절 부모의 비난과 꾸짖음에 상처를 받았음에도 그는 부모와 감정적으로 강하게 결속되어 있다. 특히 남자아이라면 어머니에게, 여자아이라면 아버지에게 큰 영향을 받는다. 어른이 되어 독립된 존재로 서고 싶다면 우선 이러한 애착에서 해방되어야할 것이다. 누구에게나 사춘기는 반항적이고 파란만장하지만, 물병-물고기자리는 그 정도가 심하다. 이 시기를 잘 헤쳐나가지 못한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심지어는 부모나 윗사람이 다 죽은 후에도 계속 반항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리거나 가족과 함께 사는 것은 물병-물고기에게 좋은 경험이 된다. 비록 혼자있고 싶은 욕구와 일상적인 만남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힘이 들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누군가를 보살펴주고 싶다는 강한 욕구는 생활 속에서 어떻게든 해소되어야 한다., 만약 가족이 안된다면 애완동물이나 프로젝트로라도 대신해야 한다. 물병-물고기자리에게는 사랑과 열정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보살핌과 배려와 동정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물병-물고기 자리의 강점 : 성공지향적인, 걱쟁해주는, 보살펴주는
물병-물고기 자리의 약점 : 위태로운, 비관적인, 고립된

물병-물고기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세상으로부터 도망치거나 울타리 뒤에 숨지 마라. 자신의 감성적인 자아를 되찾기 위해 필요하다면 울타리를 없애버려라. 신뢰를 배운다는 건 두려움을 버린다는 걸 의미한다. 가장 낮은 곳부터 가장 높은 곳까지 샅샅이 탐험하고 싶다는 욕구 자체를 부인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대개는 중도를 걷는 것이 좋다.

물병-물고기자리 유명인들

프레데릭 쇼팽, 마이클 조던, 오노 요코, 에이미 탄, 시드니 포이티에, 찰스 바클리, 존 트라볼타, 이바나 트럼프(도널드 트럼프의 전부인), 맷 딜런, 밀로스 포먼(영화감독,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 아마데우스), 시빌 셰퍼드, 존 매켄로, 길리에따 마시나(여배우), 아나이스 닌, 샘 페킨파(미국의 영화감독), 하리수, 서태지


물고기자리Ⅰ 영혼의 주간 2월 23일 - 3월 2일

물고기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영혼’이다. 인간생에서는 70대 후반의 나이에 비유된다. 인생의 황혼에 다다른 이 시기에 사람들은 좀 더 높은 가치와 영적인 목표를 생각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종교가 중요한 의미로 다가오며, 또 어떤 사람은 종교 대신 높은 이상에 몰두한다. 이미 평균수명 이상을 살았다는 걸 알기에 예전에 몰랐던 인생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매년, 매달, 매주, 매일이 특별한 선물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삶을 하나의 짐으로 여기면서, 육신으로부터 해방되기를 소망한다.
물고기자리Ⅰ을 구성하는 날들은 기쁘든 슬프든 지금 이순간을 온전히 껴안지만 또한 과거와 미래를 좀 더 의미심장한 눈으로 응시하는 노인을 상징한다. 이 시기가 되면 인생의 의미에 대한 자각이 높아지고, 숭고한 가치를 위해 희생하게 되며, 사후의 생이나 윤회를 믿게 되고, 때로는 삶에 대한 변하지 않는 열정으로 영원한 젊음을 갈망한다.

영혼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답게 그는 인생의 영적인 면에 큰 가치를 둔다. 그렇다고 돈 버는 일이나 사업을 등한시한다거나 그런 쪽의 능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는 아니다. 예술, 금융, 종교, 행정 등 어떤 분야에서도 일할 수 있다. 다만 어떤 일을 하든 헌신적이며 이상주의적이다. 육체적인 힘이 부족한 것도 아니며, 맛있는 식사나 황홀한 섹스에 무관심한 것도 전혀 아니다. 사실 영적인 가치와 세속적인 태도의 결합이야말로 물고기자리Ⅰ 성격의 핵심이다. 물고기자리Ⅰ이 볼 때 영성이라는 것은 일상과의 인연을 끊는 금욕적인 태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영혼은 주변의 일상에 깃들어 있다고 생각하므로, 세속적인 관심을 버릴 필요가 전혀 없다.
물고기자리Ⅰ의 또다른 특징은 생동감이다. 그는 기운이 넘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실제 나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젊은 마인드를 갖고 있다. 또한 그는 자신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며, 건강제일주의자를 자청한다. 그에겐 건강한 신체가 아주 중요한데, 오래 살고 싶어서이기도 하지만 또한 사는 동안만이라도 삶의 질을 높이고 싶기 때문이다. 그는 선한 일을 하고 싶다는 욕망이 강하다. 나중에 좀 더 좋은 환경이나 세상에서 생을 마감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환경을 망가뜨리거나 재난을 초래하는 행동은 그냥 참고 보아넘기지 못한다.
인간적이고 감정이입을 많이 하는 물고기자리Ⅰ이지만 의외의 면도 있다. 본인도 잘 의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그는 자신이 주위 사람들보다 한수 위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잠재의식 때문에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지 못하며 피상적인 차원에만 머무른다. 더 나쁜 경우엔 세상에 대해 부정적이고 냉소적인 태도까지 갖게 된다. 모든걸 다 안다는 식의 태도는 사람들로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며, 결국은 분노를 산다. 어쩌면 관계를 거부당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실수를 인정하고 제안이나 비판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열어야만 인생의 숭고한 의미를 찾는 것도 가능해진다. 가족이나 친구와 깊은 교감을 나누는 것. 이것은 물고기자리Ⅰ에게 핵심적인 욕구이다. 혼자 사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것은 물고기자리Ⅰ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부부관계에서 가장 큰 문제는 감정이 자꾸만 무뎌진다는 점이다. 물론 여전히 성실하고 헌신적이겠지만 감정은 다른 문제다. 게다가 그의 계속되는 요구는 주위 사람들을 숨막히게 한다. 정말 물고기자리Ⅰ은 보조를 맞추기 힘든 사람이다. 상호독립이나 ‘개방적인’ 결혼에 대한 신념을 피력하기도 하는데, 착각도 유분수다. 사실 물고기자리Ⅰ이야말로 소유욕과 질투심이 강한 타입인 것이다.
물고기자리Ⅰ은 기대, 개념, 관념의 세계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매일매일의 단순한 책임들을 기꺼이 받아들이는데, 그렇게 함으로써 지금 여기에 뿌리내리게 된다.


물고기 자리1의 강점: 영적인, 감각적인, 투명한
물고기 자리1의 약점: 감정적인, 무책임한, 파멸적인

물고기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때로는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 일상적인 일들을 계속하며 자신 뿐아니라 남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도 주의를 기울여라. 스스로를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립을 자초하는 태도이다. 높은 자각을 이루고 싶다고 해서 일상의 책임들을 등한시해서는 안된다.

물고기자리Ⅰ유명인들
엘리자베스 테일러, 미하일 고르바초프, 게오르그 프리드리히 핸델, 피터 폰다, 엔리코 카루소(이탈리아의 테너가수), 조리 해리슨, 존 어빙, 조안 우드워드, 랄프 네이더, 존 스타인벡, 해리 벨라폰테, 다이나 쇼어(미국의 여성가수), 안철수


물고기자리Ⅱ 고독한 사람의 주간 3월 3일-10일

물고기자리Ⅱ의 중심이미지는 ‘고독한 사람’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80세라는 장엄한 나이에 도달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인간은 자연과 하나됨을 느끼지만 또한 인간세계로부터 점점 고립된다. 많은 친구들, 그리고 인생의 반려자가 그를 남겨둔 채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주 괴로운 시기이다. 삶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 힘들다. 어떤 이들은 이제 편안하게 삶을 마무리하기를 소망하지만, 또 어떤 이들은 이 세상의 구속으로부터 놓여나 새로운 자유를 얻은 기분이다.
물고기자리Ⅱ는 자기만의 고립된 세계에서 살려는 경향이 있다. 마음 뿐 아니라 실제생활에서도 그러하다. 예를 들어 그의 집은 세상으로부터의 은신처 역할을 하며 아무나 함부로 들어갈 수가 없다. 좀 더 건강한 물고기자리Ⅱ라면 자신의 직업과 사생활에 똑같은 무게를 둘 것이다. 한편 물고기자리Ⅱ 중에서도 균형감각이 부족한 사람들은 필요 이상으로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된다.
그는 천박한 것을 본능적으로 혐오한다. 목소리 크고, 공격적이며, 나서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신뢰하지 않으며 또한 감성이 결여된 동료와는 함께 일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추진력이나 야망이 부족하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에게는 ‘지금 어떤 일이 벌어졌나’보다는 ‘어떤 방식으로 그렇게 되었나’가 더 중요하며, 그러므로 결과가 수단을 정당화할 수는 없다. 그의 행동에는 일종의 고상함과 우아함이 깃들어있다. 그리고 스포츠, 춤 같은 육체활동에 익숙하다. 그는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대단히 숭배하는데, 특히 미인과 아름다운 그림에 약하다.
그는 살아가는 동안 적어도 한가지 이상의 심각한 상처를 경험하는데, 육체적인 부상이나 병일 수도 있고, 불시에 찾아온 부모나 친구의 죽음일 수도 있다. 때로는 아무런 경고도 받지 못한 채 그러한 재난을 당하지만, 아무리 어려운 일을 겪어도 곧 훌훌 털고 일어나는 성격이다. 흔히 쉽게 죽지 않는 고양이를 가리켜 ‘아홉개의 목숨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데, 물고기자리Ⅱ가 바로 고양이다. 그리고 아마 그 중 몇 개의 목숨은 이미 써버렸을 것이다.
물고기자리Ⅱ는 외로운 것과 혼자 있는 것의 차이를 잘 안다. 그는 자주 혼자이지만 그렇다고 외롭지는 않다. 그의 가장 좋은 친구는 바로 자신이다. 좋은 책이나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몇시간, 며칠을 혼자 지내도 외롭지 않으며 대화를 나눌 친구도 필요치 않다.
가장 큰 위험은 약물, 술, 섹스에 습관적으로 의지하거나 심하게 중독되는 것이다. 한편 황홀한 경험, 영적인 통찰력, 감정의 희열은 놀라울 정도로 강렬하며 보람이 있다. 물고기자리Ⅱ은 종종 지고의 체험을 갈망하는데, 너무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다
물고기자리Ⅱ에겐 친구가 별로 없지만, 만약 있다면 아주 친밀하고 충실하다. 그는 대규모 가족모임이나 이벤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친밀함은 그의 적성이다. 배우자, 친구, 연인, 혹은 소중한 가족과 친밀함을 나누는 것이야말로 가장 소중하다. 지극히 사적인 교류가 그의 강점이며, 슬픔도 기쁨도 함께 나누는 것이 행복의 결정적인 요소이다.
사랑을 할 때 즐기거나 감상하는 능력이 남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일까? 혹은 육체의 즐거움에 대한 유혹에 별다른 거부감이 없기 때문일까? 아무튼 그는 아름다운 얼굴, 육감적인 목소리, 매혹적인 몸매에 남들보다 더 쉽게 걸려든다. 일단 누군가에게 빠져들면 그 중독성은 알코올이나 약물보다 더 심각하다. 그는 질투에서 증오까지 온갖 종류의 고통을 경험하는데, 그러나 일단 거기서 놓여나고자 결심했다면 이별에 대한 불안감으로 더 괴로울 것이다.

물고기자리2의 강점: 숭고한, 친밀감을 주는, 우아한
물고기자리2의 약점; 은둔하는, 실망하는, 고통받는

물고기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가치관에 있어 현실성을 잃지않도록 노력하라. 여러 가지 형태로 도피의 유혹을 느끼겠지만 잘 극복하라. 한편 세상으로 향하는 창을 열어두어라. 신뢰받고 인정받기 위해 계속 노력하라. 하지만 또한 자신을 보호할 사람은 자기자신임을 기억하라.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면 어떤 일은 좀 더 쉬워질 것이다. 당신의 고통은 누구나 다 겪는 것이며,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이다.

물고기자리Ⅱ 유명인들
알렉산더 그래함 벨, 재키 조이너-커시(미국의 육상선수) , 가브리엘 가르시아-마르께스, 미켈란젤로, 아이단 퀸(미국의 영화배우), 피에트 몬드리안, 로자 룩셈부르크, 시라노 드 벨쥬락, 윤복희


물고기자리Ⅲ 댄서와 몽상가의 주간 3월 11일-18일

물고기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댄서와 몽상가’이다. 이 시기는 인간의 생을 마감하는 때로서 이제 지구에서의 삶은 종말을 고한다. 거대한 바퀴는 결국 하나의 원으로 완성된다. 지금 막 지구를 떠나는 그는 이 세상의 아름다움을 어느 때보다 깊이 느끼지만, 또한 피안의 세계에 강하게 이끌린다. 고통스럽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감정들이 잇달아 밀려든다. 관대함부터 기대감, 즐거운 흥분까지. 지금까지 알고 있던 것을 넘어서는 경험이 찾아오며, 거기에 대해 어렴풋이 인식하게 된다. 결국 현재와 과거를 육체에 남겨둔 채, 정신 혼자서 꿈의 세계로 진입하며, 영혼은 계속해서 춤을 춘다.
물고기자리Ⅲ을 구성하는 날들은 내세로의 존재이전을 시작하는 한 인간을 상징한다. 직관력과 영감을 개발하고, 피할 수 없는 운명에 맞서며, 영적으로 깨달음을 얻고, 부활을 기다리며 이생을 마감하는 것이 거쳐야할 과정들이다.
원래 철학적인 물고기자리Ⅲ은 복잡한 인간의 사상과 우주의 경이를 명상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의 정신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신비의 영역을 자유롭게 배회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인생의 의미가 궁금해지기 시작하며, 때로는 일생동안 답을 찾으려 노력한다. 그의 직업이나 생활방식도 바로 이러한 의문에서 출발한다.
생각은 몽상적이지만, 한편으로 아주 실제적이며 전문기술이나 과학적 지식 또한 뛰어나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곧바로 개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는 타인의 삶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며, 실제로도 그렇게 한다. 때로는 너무 깊이 개입하는 바람에 물러서야할 때를 놓치기도 한다.
그는 아주 현실적이고 실용적이어서 심지어는 평범하게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가 이뤄내는 것들은 거의 기적에 가깝다. 기적을 믿지 않지만, 실제로는 기적을 만들어내고 경험한다. 댄서와 몽상가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에겐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이 나타난다. 어린시절에는 천리안이나 텔레파시 같은 능력를 보여주기도 한다. 만약 주위 사람들이 그의 초능력을 경시하거나, 비웃거나, 억누르려 한다면 그는 위험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능력을 부인하고 감춘다.
물고기자리Ⅲ의 주위 사람들은 그가 이상하고 특이하다는 걸 금방 알아챈다. 그건 좋은 점일 수도 나쁜 점일 수도 있는데, 만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물고기자리Ⅲ은 자기중심적 이며, 어떤 물고기자리Ⅲ은 무기력한 분위기를 풍긴다. 하지만 두 타입 모두 자신이 어디에 있든, 직장에 있든 집에 있든, 거기가 가장 안전한 장소라는 사실을 깨닫고 만족스러워한다. 하지만 그의 인생은 심하다 싶을 정도로 운명에 지배된다. 아마도 28세에서 42세 사이의 어느 시점에서 커다란 도전에 직면할텐데, 그것이 바로 운명의 부름이다. 원하지도 않았던 운명의 초대에 응할 것인가, 응하지 않을 것인가. 이 결정이 그의 남은 생애를 결정하게 된다. 만약 높이 올라가고자 한다면 평균이상의 성공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다. 아무리 힘들어보이는 일도 성공시켜낸다.
편안한 걸 좋아하는 그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인생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지 잘 안다. 예를 들어 집을 꾸미는데 있어서도 취향이 훌륭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는 방랑벽과 인생무상의 느낌 덕분에 자주 이사를 하는데, 그 때마다 기껏 잘 꾸며놓은 집을 포기해야 한다.
물고기자리Ⅲ 자신은 아주 독립적이지만, 정작 남들에게는 의존을 조장한다. 그는 중요한 존재로 인정받고 싶어한다. 필요한 사람이 되려는 필요는 그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기도 하다. 만약 아이나 부모, 동료, 연인이 그에게서 독립을 선언한다면 안절부절 못할 것이다. 물고기자리Ⅲ에게 가족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피가 섞인 가족일 수도 있지만, 안되면 가족같은 사람들이라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가족에 대해서는 많은 책임들을 기꺼이 떠맡는다.

사랑을 할 때 물고기자리Ⅲ은 불안정하고 비현실적이어서 잘못된 파트너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본인은 긍정적이고 자상한 사랑을 베품으로써, 성실하고 헌신적인 배우자가 될 수 있다.

물고기자리3의 강점 철학적인, 도움을 주는 , 기적을 행하는
약점 무력한, 덧없는, 의존을 조장하는

어드바이스
개인의 발전을 위해 좀더 자신을 채찍질하라. 그리고 자신을 둘러싼 삶에 활발하게 뛰어들어라. 강력한 기반을 세우는 걸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당신이 극복할 수 있는 것에는 분명 한계가 있다. 좀더 쉬운 길을 가라. 필요하다면 기꺼이 타협하라.

물고기자리Ⅲ 유명인들
넷 킹 콜, 알버트 아이슈타인, 제리 루이스, 니진스키, 퀸시 존스, 루돌프 누레예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빌리 크리스탈, 니콜라이 림스키-코르사코프(러시아의 작곡가), 김남일


물고기-양자리 부활의 주간 3월 19일-24일

이 커스프는 천궁도의 마지막 별자리인 양자리와 첫 번째 별자리인 물고기자리가 만나는 지점이다. 점성학에서 볼 때 한해의 시작은 1월 1일이 아니라 바로 이 기간이며, 또한 상징적으로는 한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는 시기를 의미한다. 그래서 물고기-양자리의 테마는 ‘부활’이다.
실제로 많은 문명권에서 한해의 시작을 봄이 시작되는 3월 ( 북반구에서는 대략 3월 21일)로 보아왔다. 이런 사실은 봄을 가리키는 다양한 단어로도 알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는 primavera, 프랑스어로는 printemps, 네덜란드어로는 voorjaar. 한해의 사이클을 보는 옛방식에는 지혜가 엿보인다. 점성학자와 다른 전통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들은 멋대로 붙여진 1월 1일 보다는 춘분인 3월 21일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커스프는 단순하고 불같으며 거침없는 양자리의 특징과 몽상적이고 조용하며 예민한 물고기자리의 특징을 함께 가지고 있다.
물고기-양자리 사람들은 삶에 대한 태도가 특이할 정도로 단도직입적이다. 이러한 솔직함 때문에 존경을 받기도 하지만 오해도 많이 받는다. 모든 별자리 중 가장 최초의 별자리 답게 그들은 본질적이며 숨김이 없다. 이게 바로 물고기-양자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점이다. 그들은 자신이 단순하고 밝은 눈으로 세상을 본다고 자부한다. 그런데 주위사람들은 그들을 비현실적인 몽상가로 여기며 험난한 세상과 맞서 싸울 능력이 없다고 보는 것이다.
오해는 너무나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물고기-양자리가 아주 순수한 동기에서 주위 사람에게 돈이나 시간을 베풀겠다는 제안을 했다 치자. 그러나 어느샌가 보면 그는 잘난체 했다거나, 받는 쪽이 자존심이 상해 화를 냈을 때 미안한 척 하면서 더 거만하게 굴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럴 때 물고기-양자리는 몹시 당황하고 상처받는다. 이런 식의 상황은 이 별자리 사람들에게는 흔한 일이다. 사실 그들이 단순하고 솔직하게 행동하면 할수록 주위 사람들은 그들의 본심을 오해하게 된다.
물고기-양자리는 주위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뭔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변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서 어떠한 문제점도 찾아낼 수가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자기가 보기에는 아주 순수한 의도에서 나온 행동이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중단없이 밀어붙이거나 자기 입장을 고집함으로써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한다. 주위 사람들이 양보하는 수밖에 없다.
이 별자리는 실패에 대처하는 능력이 특히 약하다. 그들은 ‘완전한 실패’라는 건 상상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어서 어쩔 수 없이 실패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며 좌절하게 된다.
사실 물고기-양자리를 다루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가장 중요한 규칙은 그들의 진의를 너무 깊이 파헤치지 않으며 자신에 대해 설명하라고 다그치지 않는 것이다. 또 다른 규칙은 그들의 성격을 분석하려 하거나 그들 스스로가 자기를 분석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물고기-양자리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도와주고 싶다면 훈계를 하기 보다 손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좋다.
물고기-양자리는 상당히 신뢰할 만한 파트너이지만 이때의 신뢰란 원래의 뜻과는 조금 다르다. 다분히 감정적이고 일시적인 신뢰다. 그들은 아주 깊고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상대방에게 엄청난 관심을 쏟아붓지만 사실은 한 사람에게만 충실한 타입이 못된다. 알다시피 그들은 직관적이고 격렬한 성격의 소유자인데 그러다보니 갑작스럽게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면 그 짜릿함에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물고기-양자리의 강점: 직선적이다. 직관적이다. 높은 열정을 지닌다
물고기-양자리의 단점: 오해받기 쉽다, 참을성이 없다, 비현실적이다

물고기-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과제는 참을성을 배우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머리를 맞대고 일하면서 사회성을 길러라. 충동적인 면을 억제하려고 노력하라. 말을 하거나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다른 대안은 없는지,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를 심사숙고하라. 자신을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물고기-양자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일' 또는 '성향' 테스트  (0) 2004.10.12
이 시대 재담꾼, 딴지일보 김어준  (0) 2004.09.16
[펌] B형 예찬....^^*  (0) 2004.09.07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